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맥북 잠자기 단축키 및 잠자기 방지, 맥북 암페타민 앱

by 운동영상제작소 2020. 10. 17.
반응형

맥북사용기간

맥북을 2년 정도 사용하면서, 2년동안 제가 샀던 물건 중 베스트 1위라고 할만큼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맥북이 없다면 모든 업무가 중단되어 진행할 수 없을만큼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잠자기모드?

맥북을 썼던 초창기에는 아끼는 마음에 있어서 이것저것 다운받아 사용하지 않도록 아껴썼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지저분하게 사용하는걸 싫어하는 성격이었기 때문에 웬만한 필수 앱이 아니라면 다운받지 않았습니다. 저의 주된 작업은 영상작업이었는데요. 맥북에는 영상작업시 조금 불편한 부분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잠자기 모드 인데요, 예를 들어 윈도우 모드에서 절전 모드가 있듯 맥북에서는 잠자기 모드가 있습니다.

잠자기모드의 단점

맥북의 잠자기 모드는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해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편집을 열심히 작업한 이후 맥북이 일을 해야할 시간(렌더링 또는 인코딩)에 자리를 비우게 되면 자동으로 잠자기모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렌더링 또는 인코딩이 진행되는 중 자동으로 취소가 되는 상황이 몇번씩 생기게 되었어요.

 

잠자기 방지 앱 암페타민

상황들이 계속 반복이 되다보니 지저분하게 앱을 깔기 싫어했던 저는 잠자기 방지 설정을 찾다 암페타민 앱을 발견하게 됩니다.  암페타민은 무료 이기도 하며 사용이 너무나도 간편했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맥북 암페타민

앱스토어에서 Amphetamine 또는 구글 검색에서 맥북 암페타민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암페타민 다운로드 받으러가기

 

암페타민 사용 방법

암페타민 실행중

암페타민을 사용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암페타민을 실행한 이후 우측버튼을 통하여 실행과 종료를 할 수 있는데요. 직관적인 표시 때문에 현재 암페타민이 실행중인지 꺼진 상태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페타민 설정 변경

암페타민 설정을 변경하기 방법은 암페타민을 좌측 클릭하여 설정화면을 열어준 이후 Prefencecs 를 클릭하여주세요.

좌측 설정이미지 변경 우측 아이콘 변경

Preferences를 열어주시면 설정화면이 나타나는데 Gerneral에 첫번째 부분에서는 좌측 또는 우측 클릭을 통하여 암페타민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Apperance 탭에서는 암페타민 아이콘 중 자신이 마음에 드는 아이콘으로 변경을 할 수 있어요.

 

 

잠자기 모드 단축키 설정하기

잠자기 모드는 편집할 때 이외에는 전력이나 작업중이던 파일이 잠시나마 메모리에 저장이 되고 일정 시간이지나면 대기모드에  들어가면서 SSD로 저장이 됩니다. 파일의 안정성과 맥북의 수명 등 잠자기 모드는 필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맥북 잠자기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통하여 잠자기를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맥북 시스템환결 설정 키보드
터치바 설정
잠자기 단축키

맥북 터치바 모델의 잠자기 단축키는 터치바를 통하여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후 Touch Bar 보기 란에서 펼쳐진 Control Strip의 사용자화를 통하여 맥북 잠자기 수동으로 원할 때 잠자기를 실행시킬 수도 있어요.

또는 터치바에 펼쳐진 Control Strip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앱 제어기 > Control Strip 사용자화를 통하여 마찬가지로 자신의 설정값에 맞추어 맥북을 커스텀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자기 모드가 맥북에는 꼭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나, 렌더링과 인코딩 과정 중에는 잠자기 모드 후 대기모드로 진입을 하게 됐을 때 인코딩 시간도 오래걸리는 인코딩 과정이 잠자기로 인하여, 취소가 된다면 사용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잠자기 방지 앱인 Amphetamine 앱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누적 1,000명이 다운로드한 이 글도 주목!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타이머 영상 소스(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운동영상에 필요한 영상소스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꼭 운동영상이 아니어도 영상편집할 때 타이머가 필요로 하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드리는 소스는 4가지 인데요. 10

undongvideo.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맥북 필수앱 BEST 3가지

 

맥북 절대 사면 안되는 5가지 유형의 사람들

맥북프로 2019 vs 20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