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갤럭시 S21 가격 DOWN 스펙 UP!!(+갤럭시 S21 출시일 및 총정리)

by 운동영상제작소 2020. 12. 21.
반응형

갤럭시 S21 가격

아이폰 대란 이후 삼성이 기존 S20 출시일 보다 훨씬 앞당긴 내년 1월에 갤럭시 S21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10와 S20등 우리나라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올해 하반기 아이폰12 대란이 일어났죠. 현재도 가장 인기있는 색상은 예약을 통해서 구해야할 정도로 그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우리나라 5G 도 곧 1000만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


갤럭시 S21 출시일과 예상가격

갤럭시 S21을 내년 1월 14일 공개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정식 출시는 1월 29일 입니다.

2월 내에는 공식적으로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예약도 1월 14일에 이뤄진다고 하니, 삼성 갤럭시 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아이폰은 출시 3분만에 모든 기종이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가 폭발하였는데, 삼성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갤럭시 S20이 판매 부진을 기록한 이유도 가격적인 측면이 한부분 합니다.

스마트폰에 기술이 좋아지면 좋아질 수록 스마트폰 출고가가 너무 높아져서 소비자들이 오히려 부담스러워 했던 부분들이 매출로도 나타났습니다.

덕분에 갤럭시 S21 출고가는 S20 보다는 저렴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가격이 올라오진 않았지만 예상되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S21 갤럭시 S21+ 갤럭시 S21 울트라
약 110만원 약 121만원 약 132만원

(위 가격은 갤럭시 S21 여러 정보들을 조합하여 나온 예상금액 입니다.)

갤럭시 S21 출일 및 가격


갤럭시 S21 충전기 미포함?

갤럭시 S21 가격을 낮추는 대신 갤럭시 S21 또한 아이폰과 동일하게 충전기와 이어폰이 미포함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폰 역시 출시전 충전기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 매스컴에서 다뤘던 내용이 사실이 아닐거다 라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결과적으로는 충전기와 이어폰을 미포함 시킨 채 출시하였고, 이는 호불호가 나뉘며 적지않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삼성도 아이폰 충전기가 없는 것에 대한 비난을 하였지만 출시 전 충전기가 미포함 된다는 이야기가 적지 않게 나오고 있으며, 정확하게는 출시 당시에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충전기가 미포함 된 상태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충전기가 미포함 되며, 가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며 또한 이미 애플이 선두주자로 충전기를 없앰으로써 받았던 비난을 그나마 덜 받게 되니 결과적으로는 충전기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는 당신이 찾는 것을 준다" 의 내용을로 올렸던 적이 있는 삼성입니다.

 

비슷한 이전 사례가 있었죠. 무선 이어폰 시장에 확장인데요.

무선 이어폰 시장이 확장된 이유를 생각해보면, 처음 아이폰 7 출시 당시 이어폰 단자(구멍)을 없애고 나서 거세게 나온 비난과 반대로 무선 이어폰 인 '에어팟' 이 출시하며 처음에는 비싼 이어폰을 누가 사냐, 라는 비난 여론이 일어났지만 현재는 '에어팟 맥스'가(약 70만원) 출시될 만큼 무선 이어폰 시장은 전체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시장 확대

이로써, 우리는 충전기가 없어지면서 무선 충전기 시장이 확대됨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1은 과연 충전기가 포함된 채로 출시가 될지 궁금합니다.


갤럭시 S21 스펙! (대표적인 6가지 스펙)

갤럭시 S21 스펙

1. 갤럭시 S20 과 동일하게 3가지 모델(갤럭시 S21 / 갤럭시 S21+ / 갤럭시 S21 울트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2. S21 울트라에는 와콤 모듈이 탑재되어 S-Pen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S-Pen 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을 것 같다는 예상이 있습니다.

(휴대할 수 있는 케이스는 존재)

 

3. 갤럭시 S20에서 지원되었던 Micro SD 슬롯을 미탑재할 것 이라 합니다.

(참조 : 기사보기)

 

4. 안드로이드 11 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5. S21+ 베터리 용량은 300mAh 가 늘어나고, 울트라 모델은 전작과 동일한 5000mAh 베터리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6. 갤럭시 S21 / S21+ 는 플랫 디스플레이,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장착됩니다.

 

갤럭시 S21 베터리


갤럭시 S21 에 출시일이 기다려지면서 아이폰은 현재 지원금 '43만원' 까지 상향 시키며 갤럭시 S21 출고 전에 재고를 떨이하고 있으며, 연말 5G 가입자를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하여 소비가 위축되며, 5G 가입자 확보가 어렵다는 판단으로 아이폰 12 매물을 싸게 내놓은 것인데요.

우리는 적절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듣고 알뜰한 소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 알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S21 출시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아이폰12 미니 자급제, 그게 뭐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총정리)

 

갤럭시 버즈 비욘드? 아니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S21에 무선 이어폰 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