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2년차가 알려주는 맥북 화면 분할 꿀팁(+최종판)

by 운동영상제작소 2020. 12. 16.
반응형

맥북 화면 분할 하는 방법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이다보니까, 외장 모니터에 듀얼로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 분할하여 작업하기가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주변을 둘러보면 맥북을 사용한지 얼마 안된 분들 뿐만 아니라 꽤 오래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맥북 화면분할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맥북 화면분할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맥북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통하여 화면분할 하는 방법유료로 어플을 구매하여 화면분할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보려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화면분할하여 작업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유료 앱을 사용하고 있으며, 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유료 앱을 구매하는 것이지만 유,무료 모두 사용방법을 설명드릴테니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맥북 무료 화면 분할 방법

맥북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와 다르게 창을 최대화를 하지 않고 사용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맥북 트랙패드 제스처의 유용한 기능 때문인데요.

 

맥북 무료 화면 분할

트랙패드 제스처 중 [전체화면 앱 쓸어넘기기] 또는 [앱 Expose] 를 사용하면 각 화면마다 다른 프로그램들을 실행시켜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워크 플로우를 세팅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맥북화면 분할

이처럼 데스크톱을 여러 개로 나눠 각 화면마다 고정된 작업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스처 중 전체화면 앱 쓸어넘기기를 활용하면 데스크톱1 은 사파리를 활용하는 공간, 데스크톱2는 크롬을 활용하는 공간 처럼 자신만의 작업공간을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Expose 제스처를 사용하면 실행중인 프로그램과 앱을 번갈아서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화면 창을 최대화 하여 전체화면으로 사용하게 되면 데스크톱 화면이 실행중인 창에 묶여버리기 때문에 가능하면 전체화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맥북의 화면 분할을 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대화의 기능을 활용해야만 합니다.

맥북 화면 분할 3가지

좌측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점들 중 초록색 점 위에 화살표를 올려두거나 또는 길게 클릭하고 있으면 3가지 선택사항이 나타납니다.

-전체 화면 시작

-화면 왼쪽에 윈도우 배치

-화면 오른쪽에 윈도우 배치

이 기능을 활용하면 화면에 창을 좌우 2분할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맥북 화면 나누기

창이 2개 이상 실행되고 있을 때 하나의 창을 좌측으로 분할 시켰다면, 다른 화면을 선택하여 반대 우측면에 분할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화면 분배

반대로 하나의 창만 띄어 놓고 좌우 배치하는 경우에는 분할 적용이 되지 않아 반대쪽 창에는 사용 가능한 윈도우 없음 표시가 나와 분할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맥북 화면 비율 조절

2분할로 적용을 했다면 가운데 바를 이용하여 좌,우 화면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맥북 유료 화면 분할

맥북 유료 화면 분할 앱으로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MagnetBetterSnapTool 인데요.

두 가격 동일하며 사용방법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편의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맥북 유료 화면 분할

저는 앱 구입 당시 더 저렴했던 BetterSnapTool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가격이 동일하니 평가와 리뷰를 비교하여 구매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bettersnaptool 사용법

좌측, 우측 뿐만 아니라 각 모서리 를 포함 7가지 면을 사용하여 화면 최대화면(전체화면 아님), 좌우분할, 1/4분할로 창을 각 모서리에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크기가 변환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커스텀화 한 단축키를 이용해서도 파일을 화면분할 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BetterSnapTool 단축키

이 작은 사소한 차이가 엄청난 작업효율과 능률을 오르게 만드는 건 사용한 사람들만 알거라 생각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북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꼭 가장 추천하고 싶은 앱 중 1순위 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맥린이를 위한 사용필수 어플 TOP3

 

 

맥북 잠자기 단축키 및 잠자기 방지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