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맥북 한글 오피스 NO! 조별과제를 위한 사용방법 3가지 총정리(최신판)

by 운동영상제작소 2021. 2. 11.
반응형

맥북 한글 오피스 구매 하지마세요, 사용방법 3가지

목차

맥북 한컴 오피스

맥북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

맥북은 윈도우와 함께 작업하다보면 파일 확장자가 호환이 되지 않아, 여간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학생의 경우 조별 과제라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더욱 크게 다가올 수 밖에 없죠. 전체적으로 학생들의 노트북 비중을 생각해보면 맥북보다는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은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할 환경이 형성 되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학교에서 조별과제를 하다보면 윈도우를 쓰는 학생들과 만날 일들이 많아지고 윈도우 노트북과 맥북의 호환이 불편하게 되다니 구매욕구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신입생 때 맥북을 구매하고 싶어도 이러한 호환성 문제가 걸림돌이 되어 결국에는 윈도우 노트북을 구매하게 됩니다.

 

호환성이 가장 떨어지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한글 문서를 꼽을 수 있으며, 맥북에서도 한글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까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볼게요.

맥북에서 사용가능한 한글 3가지

1. 폴라리스 오피스

맥북 폴라리스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는 많이 알고 계신 프로그램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윈도우에서 노트북을 첫 구매하면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 액셀 등등의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서 제작 프로그램들이 설치 되어 있을 수 있지만 조립식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러한 문서제작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라리스 오피스는 유명한 문서 제작 프로그램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또는 한컴 오피스 등 문서 제작 프로그램의 정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구해야합니다. 하지만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다보면 당시에는 좋을 수 있겠지만,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구하는 사용자가 늘게 될수록 결국에는 그 피해는 우리에게 돌아옵니다.

다시 내용으로 돌아와 정품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모든 문서제작이 가능한 폴라리스 오피스를 자연스럽게 많이 접하게 됐을겁니다.

맥북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이 폴라리스 오피스는 맥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앱스토어에서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한컴 오피스

맥북 한컴 오피스

가장 사용이 편한 방법입니다. 한컴 오피스 Mac 버전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이 방법이 호환성도 가장 좋으면서 또한 속 편한 방법이 될 것 입니다.

맥북 한컴 오피스 가격

하지만 금액의 부담은 사용환경이 꺼려지게 될 것입니다. 본인의 주 작업이 한글 문서 제작이라면 애초에 맥북을 구입하지 않았겠죠. 하지만 호환성 부분에서 한컴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입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금액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습니다.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경로

www.hancom.com/product/productMacMain.do?gnb0=23&gnb1=29

 

한컴오피스 한글2014 VP for Mac

직관적이고 편의성을 높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하여문서 작업 효율성과 업무 생산성을 높인 한글을 경험해보세요.

www.hancom.com

3. 한컴 스페이스

맥북 한컴 스페이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한컴 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2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해주며 많은 용량의 문서를 사용해야한다면 추가적으로 구독 요금제를 사용하여 용량을 늘려서 사용해야합니다.

한컴 스페이스 가격

프리미엄은 매월 2GB는 무료이며, 프로는 매월 10GB에 4,950원 입니다.

웹에서 쉽게 작성하고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한글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 2GB는 작업하기에 충분한 용량이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기에 적절한 한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한컴 스페이스 바로가기

space.malangmalang.com/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추가 방법

한컴 오피스

여담으로 맥북에서 한글 문서를 제작하고 편집할 수는 없지만 앱스토어에서 한글 뷰어를 설치하게 되면 한글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만드는 방법이 또 있어요! (구글 워드)

구글 문서

만약 조별과제가 아닌 개인적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을 해야한다면 구글 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은 구글 문서로 변환이 가능하지만 구글 문서는 한글 파일로 변환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와 호환성을 상관하지 않고 만약 문서 작성시에만 한글 프로그램이 필요로 하다면 구글 워드로 문서를 제작하면 됩니다.

꼭 맥북에서 문서를 제작하기 위해서 한컴 오피스와 같은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위와 같은 방법들로 한글 문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호환성 문제들 때문에 오히려 맥북 구매가 고민 중인 분들은 걱정을 내려놓길 바랍니다. 호환성을 떠나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노트북의 필요 환경과 주변 상황 등을 잘 고려해서 좋은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맥북에어 2021와 맥북프로 13인치 2021 무엇을 사야할까요?

맥북 필수앱 3가지 깔끔 정리 및 맥북 뽐뿌오는 앱들

1년 사용후기! 맥북 프로 13인치 2020 구매를 말리는 5가지 유형의 사람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