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1년차가 알려주는 맥북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설정하기

by 운동영상제작소 2020. 10. 21.
반응형

맥북 알프레드 유료버전 파워팩 장점 3가지

>>맥북 알프레드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의 차이 및 알프레드를 써야하는 3가지 이유

 

작업시간 100배 단축시켜주는 맥북 알프레드 사용법 3가지 (무료버전 유료버전 차이)

맥북 알프레드 이글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은 알프레드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셨거나, 또는 사용전 고민단계에 계신 분들이겠죠? 사용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꼭 무료버전이 아닌 파워팩을 구�

undongvideo.tistory.com

이전 글에서 맥북 알프레드 사용 장점에 대해서 설명드렸었는데요.

알프레드의 웹페이지 검색지원(Search URL)을 설정하는 방법으로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웹 검색을 단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유튜브 검색

이미지와 지도 그리고 쇼핑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검색을 커스텀화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알프레드의 워크플로우를 설정하여 웹 검색을 더욱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알프레드

알프레드에 장점은 무엇보다도 워크플로우를 설정하여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것인데요. 더 다양하게 워크플로우를 설정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만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설정들이 있습니다. 아직 저도 워크플로우 사용 중에 일부분만 알고 있는데요. 이 작은 방법으로도 충분히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있으며, 추후 알게되는 워크플로우 사용법에 대하여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해볼게요!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워크플로우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설정 중 하나인 웹 url설정을 통하여 내가 자주 이용하는 웹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롬에서 북마크를 사용하여 자주 이용하는 웹페이지를 설정 할 수 있듯 워크플로우의 단축키를 통하여 웹페이지 바로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워크플로우 생성하기

먼저 알프레드의 워크플로우 탭으로 +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아래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워크플로우 생성하기 순서

+버튼을 누르고 Tempaltes > Web and URLs > Open custom URL in specified browser

창 하나가 뜹니다.

 

워크플로우 이름설정

NAME : 좌측 알프레드에 표시할 이름을 설정합니다. 나머지는 건들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Create By : 자신의 별명 또는 이름을 적어 자신이 만든 워크플로우 임을 나타내셔도 좋습니다.

 

하나 더 아이콘을 넣고 싶으시다면 변경할 해당 이미지를 검색하여 드로우앤드랍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라면 저의 티스토리의 워크플로우를 생성중이니 티스토리 이미지를 넣으면 되겠죠?

(이 부분은 제가 귀찮아서 변경을 잘 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창에서 변경하는 아이콘 이미지는 좌측 워크플로우를 구분할 수 있도록 좌측과 검색시 표시가 됩니다.

 

두개의 연결고리?가 생겼는데요, 좌측 키워드를 더블 클릭해주시면, 설정창 하나가 뜹니다.

 

Keyword : 실행시킬 키워드 및 단축키 입니다. 저는 제 티스토리를 부르기 위하여 '티' 라고 설정했어요.

타이틀 표시

TIitle : 알프레드 검색시 나오게 될 표시 제목 입니다.

이후 꼭 'No Argument' 로 바꾼 뒤 Save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변경가능한 아이콘 이미지는 검색시 노출되며 좌측에 워크플로우 구분창에서는 설정한 아이콘이 보여지지 않아요!

 

자 그러면 단축키 설정은 끝났고, 이제 연결지을 URL 주소만 설정하면 됩니다.


.

open URL

이어서 우측 연결고리인 Open URL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URL 설정하기

이후 내가 연결지을 URL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Save를 누르면 .

 

그러면 이제 알프레드를 실행시키고 단축키를 누르면..


 

워크플로우 생성 완료

짜잔~~!

어때요? 설정이 되게 간편하지 않나요??

 



워크플로우의 다른 사용방법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 워크플로우는 말씀드린 방법 외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사용법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야하는데요.
공유드린 알프레드의 Search URL 워크플로우 정보는 쉽게 알아낼 수 있는 정보에요. 저도 추가적으로 공부를 하면서 사용했을 때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지금 공유드린 알프레드 사용법보다 더 편한 방법이나 워크플로우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맥북 추천 앱 BEST 3

 

>초딩도 만들 수 있는 웹페이지 +노션 사용법

반응형

댓글